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임산부 막달 붓기 완화 / 비타그램 38KING 파라핀 베스 내돈내산 이용 후기

by 주부2단최요미 2022. 6. 3.

 




안녕하세요.
주부 2단 최요미입니다.

6월 초 출산을 앞두고 막달이 되니 손, 발이 많이 붓더라고요.
많이 붓는 분들에 비하면 덜 붓긴 했지만, 주먹이 잘 쥐어지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서 맨발로 걸으려고 하면 발이 많이 아팠어요🥲

그래서 구매한 비타그램 파라핀!!
물리치료실에 가면 볼 수 있는 파라핀인데, 출산 전후에 집에서 이용해 보고자 회사 가정의 달 선물 신청할 때 구매했어요!

큰 상자 하나에 중간 상자로 2개가 왔는데, 열어보니 파라핀 베스 본체예요.

위에서 보면 뚜껑이 있고, 옆면으로는 ON, OFF 버튼과 온도 조절 버튼이 있어요.

 

 

 

작은 상자에는 오렌지 비타민 파라핀 왁스가 들어있는데 6개 들어있어요.

 

 

 

 

다음은 비타그램 파라핀 베스 사용 설명서를 볼게요.

 



설명서를 읽어봤고, 이제 파라핀 베스 본체를 살펴볼게요.

내부는 스테인리스로 되어있고, MIN과 MAX 선이 표시되어 있는데 파라핀 치료를 위해서는 MIN 이상으로 왁스를 녹여야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일단 저는 3개를 녹여봤어요.

사실 처음에 2개 정도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2개만 통으로 넣었는데 잘 안 녹는 것 같기도 하고 왠지 2개로는 미니멈에 닿기는 어림없을 것 같아서 하나를 더 쪼개서 넣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MIN에는 닿지 않는 것 같아서 파라핀 왁스 하나를 더 쪼개서 넣었어요!

 

 

55~60도 사이에 놓고 한 시간 정도 기다렸더니 파라핀 왁스가 다 녹았어요!

38KING 이라고 해서 38분에 녹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 거 같아요!

사이트 찾아보니 파라핀 왁스를 쪼개서 넣어서 38분 만에 녹은 거 같긴 한데,

저는 38분보다 더 걸렸거든요. 38분보다 더 걸린 건 제가 파라핀 왁스를 통으로 넣어서 그런가 봐요.

 

 

 

 

 

 

왁스가 다 녹았는데 너무 뜨거워요!!!

너무 뜨거운 경우엔 아래 사진처럼 살짝 막이 생긴 상태에서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도 너무 뜨거워요ㅠㅠ

5회 정도 손을 넣었다 뺐다 하면서 두꺼운 장갑을 만들라고 하는데 못했어요 ㅋㅋㅋㅋ

 

내가 이렇게 뜨거운 것을 못 참았나 싶게 뜨거워서 1회 넣고 손 식혔다가 떼고 다시 했는데 이렇게 하는 거 아닌가 봐요ㅠㅠ

사실 파라핀 치료 처음 해봐서 적당한 온도를 모르겠어요.....ㅠㅠ

뜨거움을 좀 참고 다시 해봤는데 확실히 손이 좀 부드러워진 느낌이에요!

 

 

임신 중이라 그런지 몸이 상당히 건조했거든요.

핸드크림을 잘 안발라서 그런지 몰라도 겨울도 아닌데 손등이 막 거칠었어요.

그리고 막달이라 아기가 나올 준비를 하는 중이라서 온 몸의 뼈가 늘어나는 중인데, 특히 손가락 뼈 마디마디가 쑤시고 붓기가 심했거든요.

발도 넣고 싶었는데 그러면 다시 손을 못 넣을 것 같아서 손만 넣었는데, 확실히 따뜻하게 찜질을 하니까 손도 잘 쥐어져요!

물론 할 때뿐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다시 또 주먹이 쥐어지지 않아요.

하지만 출산 후에도 꾸준히 하다 보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