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내돈내산/유혜광생돈까스 수제 통등심돈까스 추천!!(진짜 개꿀맛!)

by 주부2단최요미 2022. 4. 19.




안녕하세요.
주부 2단 최요미입니다.

오늘은 한 끼를 뚝딱 때울 수 있는 돈까스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사실 냉동 돈까스는 냉동 특유의 맛이 나서 싫어했는데, 맘 카페 선배들님들이 핫딜이라고 올려주셨어요.
댓글에 간증 후기가 넘쳐나서 홀리듯이 구매했어요.


스마일 클럽이었다면 20% 할인으로 13,900원에 통등심 돈까스를 4팩(8장)을 먹을 수 있었는데
지마켓은 유료가입을 하지 않아서 저는 15% 할인이라 14,370원에 구매했어요(대신 카드 할인ㅋ.ㅋ)
돈까스 소스까지 증정한다고 해서 기다려보았습니다.



위에 사진처럼 한팩에 손바닥 정도 되는 수제 통등심돈까스가 들어있어요.


소스도 들어 있어요!!



가까이서 찍어봤는데, 다른 냉동 돈까스랑은 달리 빵가루에 잘 묻어 있어요.
그래서 튀겼을 때 더 바삭하게 느껴져요!!
냉동 돈까스에 빵가루가 이렇게 듬뿍 묻어있는 거 처음 봤어요.

기름을 듬뿍 묻힐수록 더 바삭하게 튀겨지는 것 같아요.
다른 분들은 에어프라이어에 하시는데, 요새 저는 오븐에 요리하는 것이 재밌어서 오븐에 구워봤어요.

유혜광 수제 통등심돈까스를 에어프라이어에 하실 거면 예열 180도 예열 5분, 15분 정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오븐에 180도 예열 3분, 25분 조리했어요.



빵이 좀 젖은 느낌이죠??
기름을 돈까스에 바로 뿌려도 되는데, 저는 봉투에 돈까스를 넣고 적당히 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요.
이렇게 하고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곳에 살짝 더 기름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다이소에서 참 잘 샀다고 느끼는 것 중에 하나인 종이 호일!!
처음엔 너무 두꺼운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요즘에 오븐을 쓰면서 기름이 많아서 종이 밑으로 기름이 떨어지지 않아서 완전 대만족이에요!!

처음에 20분만 했더니, 색이 노릇노릇하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5분 추가했어요.










짠! 오븐에서 25분 조리한 결과입니다!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죠?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앞 뒤 뒤집어줘야 하는데, 오븐은 뒤집지 않아서 간단하고 좋더라고요.
다만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ㅋㅋㅋ



돈까스만 먹기엔 조금 부족할 것 같아서 피코크 새우볶음밥을 같이 얼른 프라이팬에 볶았어요.
돈까스 옆 소스는 돈까스 주문할 때 줬던 돈까스소스에요!
소스 안에 과일을 갈아 넣어서 그런지 건더기도 제법 있고, 새콤하니 맛있어요!

단면을 보여드리면 고기도 잘 익었고, 두께도 제법 두툼하죠??
바삭한 돈까스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퇴근 후에 집밥 한 끼 때우려면 메뉴가 고민스러운데, 수제 돈까스 덕분에 오늘 한 끼도 잘 넘어갔네요.

맘 카페에 광고도 많지만, 이건 진짜 만족스러워요.
남편도 돈까스 맛있다고 다음에 또 해달라고 하네요 ㅋㅋ 이건 품이 많이 안 드는데 그럴싸해서 좋아요!
다 먹으면 또 주문할 거예요. 재구매의사 200%!!!!!!!!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