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가되는길/임신일기및일상

(22.04.10) 임신 31주, 31w3d 만삭사진 촬영 경기전옆사진관 추천!(우정사진, 커플사진, 가족사진 촬영)

by 주부2단최요미 2022. 4. 16.




#만삭촬영

임신기간 중 해야 하는 일들을 하나씩 끝내는 중인데, 그중에 많이들 찍는 만삭 사진을 끝냈다.
처음에 베팡 제휴업체인 베이비파스텔에서 만삭 사진을 무료로 찍어준다고 해서 3월 26일로 예약을 잡았다.
그런데 저런 베이비 스튜디오에 가서 촬영을 하면 생각지도 못했던 성장앨범 계약을 영업한다고 하더라.
카페 글만 봐도 영업 당했다는 글과 영업당하지 않은 사람들은 업체에서 촬영 원본사진을 받으려면 20만 원가량 지불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서는 해당 업체에서 찍고 싶은 마음이 싹 사라졌다.
물론 나는 뉴본(본아트) 촬영은 하고 싶었는데, 인스타를 아무리 찾아봐도 예쁜 컨셉이 없었음.

처음에 예약했을 때 컨셉을 보여주는데 다 너무 인위적이고 구렸다.
시간은 시간대로 쓰는데 돈도 내고 와야 한다니 너무 싫었다.

하지만 셀프로 찍을 자신은 없어서 지인들이 추천하는 '경기전옆사진관'에서 간단하게 촬영하기로 결정!!


전주 한옥마을 내에 있는 사진관이고, 관광지에 있다보니 예약을 하는 것이 사진 촬영에 수월하다.
예약을 하지 않고 당일에 방문해도 사진 촬영은 가능하나 대기가 필수이므로 예약을 꼭 하자!
(예약이 되어있지 않다면 바로 찍을 수도 있음!!)
혹시라도 일정에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이 되는 마음에 나는 4월 1일에 예약했다!
(촬영일 4월 10일 오전 10시)

경기전옆사진관
주소 : 전주시 완산구 경기전길 45, 지하 1층
전화 : 010-7375-1510
주차 : 한옥마을 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자

한옥마을 내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관광객들과 함께 아래쪽으로 쭉 내려오다 보면 오른쪽에 바로 보인다!!
모퉁이에 있는 사진관이라 입구가 2개인데, 어느 쪽으로 가더라도 지하 1층에 위치했다.


실내를 찍은 사진이 없어서 발그림으로 첨부했는데, 경기전옆사진관 스튜디오는 아래 그림처럼 생겼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일반 스튜디오와는 달리 뻥 뚫려있어서 살짝 당황했다.😅
우리는 계산대 옆 입구로 내려갔다.
우리가 첫 타임이라 사람들이 없었지만, 붐비는 시간에 간다면 내가 촬영하는 모습을 다른 사람들이 보니까
조금 부끄러울 것 같다.

다크 모드와 베이지를 나눠서 두 군데서 촬영하고 그 뒤쪽으로 거울이 있어서 매무새를 다듬을 수 있다.
거울 옆 입구 앞에 공간이 좀 있기 때문에 다음 순서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이쪽에서 대기를 하면 된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도 볼 수 있고, 인스타그램에서도 가격표를 볼 수 있다!

라이트 1인 5,000원
다크 1인 20,000원
베이지 2인 70,000원(1인 35,000원)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라이트의 경우에는 이것저것 추가하다 보면 다크 가격이 될 것 같아서 처음부터 다크로 선택했다. 흑백사진을 생각했기 때문에 처음부터 베이지는 고려하지 않았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더 있어서 컷 추가 시 컷당 1만 원 추가, 액자 5x7 선택시 1만원 추가된다!
당일에 사진 촬영을 하고 추가할 수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사진이 더 있다면 추가해보자!

어떻게 찍을지 포즈도 조금 미리 생각하고, 소품도 챙겨갔다.
삼꾸 이름이 새겨진 배넷저고리와 예전에 브라이덜 샤워할 때 썼던 조화 부케를 챙겨갔다 ㅋㅋㅋ


포즈는 소품에 맞춰서 알려주셔서 보다 수월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
남편은 평소엔 잘 웃는데, 사진만 찍으려고 하면 로봇이 되면서 엄청 어색하게 웃는 사람이라 나도 덜 웃어야 했는데,
남편을 생각하니 웃음이 나와서 나는 너무 활짝 웃어버렸다.

사진 촬영은 한 10분 정도 되는 것 같고, 사진 수정해서 바로 줌!





31주 차에 찍은 사진이라서 그런지 정면에서 보면 배가 많이 나와 보이지 않아서 측면 사진을 대표 1컷으로 선택했다!
엄마는 배에 손을 올리고, 아빠는 엄마 손을 잡으라며 친절히 포즈 알려주심

측면 사진이 컬러로 봐도 예뻐서 컬러로 했었는데, 아래 한 컷을 더 추가하면서 컬러 사진이 생겨서 흑백으로 바꾸게 되었다!
고민했더니 측면 사진을 흑백과 컬러로 두 개 다 주심!


임신 전에 비해 살이 좀 쪄서 걱정했는데 약간의 포토샵으로 예쁘게 만들어 주셨다!😆
너무 인위적이지 않게 살짝만 다듬어 주시고, 필요하면 더 얘기하라고 하셨지만 그러면 너무 나 같지 않아서 적당히 마무리했다.

총비용 70,000원 (다크 2인 40,000원 + 컷 추가 10,000원 + 액자 2개 20,000원) 이 들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연스러운 만삭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삼꾸가 태어나면 베이지로 가족사진을 촬영해봐야겠다!
지인들이 왜 경기전옆사진관을 추천하는지 알 것 같다!
나 역시도 찍어보니 강추!!!!!!!

만삭 사진 말고도 우정사진, 커플사진, 가족사진 등 다 촬영 가능하니 사진 촬영을 염두에 두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