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가되는길/출산준비

출산준비 / 유팡 플러스 젖병 소독기 청소하기

by 주부2단최요미 2022. 6. 2.



안녕하세요.
주부 2단 최요미입니다!

 

유팡 플러스 젖병 소독기는 제가 구매한 물품은 아니고, 임신 선물로 남편 회사 후배가 선물해줬어요!

형수님은 색상만 고르라고 해서 무난한 화이트로 했는데 계속 아기방에서 보관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출산을 4일 앞두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생각에 유팡 플러스 젖병소독기 청소를 해봤어요!



드디어 공개하는 삼꾸의 맘마존 모습입니다!
유팡 젖병소독기, 베이비 브레짜, 보르르 분유 포트, 마더케이 젖병 건조대가 있는 모습이에요.

밤 중에 수유할 때 불 켜기 귀찮을 것 같아서 무선 센서등까지 부착했어요! 충전식이라 좋습니다!

 


유팡 플러스 젖병 소독기의 크기가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고요.

수납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크기 때문에 설치 후에 당황스러웠지만 소독만 잘 되면 됐죠😁


 

 

 

 

유팡 플러스 젖병소독기 내부 청소방법


1. 젖병소독기의 전원 코드를 콘센트에서 분리합니다.
2. 선반과 바구니를 포함하여 소독기 내부를 비워주세요.
3. 스팀타월을 바닥에 놓고 문을 닫고 1분 정도 바닥의 얼룩을 불립니다.
4. 스팀타월로 내부 바닥을 중심으로 힘을 주지 않은 상태로 닦아 줍니다.
5. 마무리로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6. 내부에 청소로 인한 냄새가 나는 경우 환기 모드로 진행합니다.


설명서에 안내되어 있는 방법을 참고해서 해봤어요!




먼저 구성품을 보면 위에 젖병 소독기와 스테인리스 선반, 스테인리스 바구니, 유팡 칫솔걸이입니다.

스테인리스 선반과 바구니는 바로 사용하겠지만 칫솔걸이는 아직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케이스에 그대로 넣어두고

선반과 바구니만 깨끗하게 세척해서 한쪽에 준비해 둡니다!

 

 

 

설명서에 나와 있는 젖병소독기 청소 방법을 다시 보면  

젖병소독기의 전원 코드를 콘센트에서 분리하고 선반과 바구니를 포함하여 소독기 내부를 비워주세요.

 

집에 있는 작은 수건에 물로 적시고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줘서 수건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왼쪽은 젖병소독기 내부를 비우고 전자레인지에 돌린 수건을 젖병소독기 내부에 넣어줍니다.

문을 닫고 1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1분정도 후에 문을 열면 내부가 이렇게 뿌옇게 변했어요.

타월이 뜨거우니까 고무장갑을 끼고 내부를 살살 닦아줍니다.

 


이후 내부에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새 거라서 그런지 따로 냄새가 나지 않아서 환기 모드는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하고 청소하고 나서 보니 저는 코드를 콘센트에 꽂아놓고 했나 봐요ㅋㅋㅋ..

따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은 것 같아서 그냥 사용 중이에요.

 

유팡 플러스 젖병소독기 내부 청소하는 게 그렇게 귀찮아서 젖병, 쪽쪽이 열탕 소독도 못했는데(안 했는데ㅠㅠ) 

이렇게 간단한 줄 알았으면 진작에 할 걸 그랬어요...

 

 

 

다음엔 젖병 열탕 소독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