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가되는길/육아+정보

아기세탁세제추천 / 세정력 좋은 무향 아기세제 베베르엘!

by 주부2단최요미 2022. 3. 31.


안녕하세요.
주부 2단 최요미입니다!!

제가 출산 준비를 하면서 물건에 대해서 이것저것 굉장히 비교를 많이 해보고,
아기에게 순한 제품을 찾느라 머리가 굉장히 아팠어요.
오죽하면 제가 물티슈 성분까지 비교했을까요...
혹시 우리 아기가 사용하는 물티슈 중에 유해 성분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용!!


2022.02.02 - [엄마가되는길] - 안전한 물티슈 추천 / 소듐벤조에이트 ,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 없는 물티슈 추천(베베숲 네이처라인, 물따로 물티슈)

안전한 물티슈 추천 / 소듐벤조에이트 ,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 없는 물티슈 추천(베베숲 네이

소듐벤조에이트, 세틸피리디늄클로라이드 없는 물티슈 추천 안녕하세요. 21주차 임산부 주부2단 최요미에요. 6월에 태어날 아기를 위해 미리미리 아기용품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막상 뭘 해야할

yony89.tistory.com



그래서 최근에는 비교 안 하고 그냥 살 수 있는(국민템) 상품 위주로 구매를 해왔는데,
맘가이드 라는 어플에서 아기 세탁세제 체험단을 모집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해봤는데, 우와! 난생처음 체험단 당첨됐어요!!
2주간 열심히 써보고 리뷰 남겨봐요!!


체험단으로 제공받았다고 무작정 사용할 수 없잖아요?
베베르엘은 맘카페나 다른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잘 나오지 않았던 브랜드인데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세제래요.
가격을 검색해보고는 비싼 제품인데 리뷰해볼 수 있어서 개이득이다 싶었어요>,<

나중에 우리 아기가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인지 따져봐야 하는데 성분을 먼저 볼게요.


유명하다고 하는 제품들 중에서도 전 성분을 공개하지 않는 제품들도 있어요.🤨
세제는 법적으로 꼭 밝히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어떤 성분이 들었는지 모르는 제품은 아무래도 신생아 및 어린 아기에게 적합하지는 않겠죠?

다행히 베베르엘 세제는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어요.
전성분 EWG 등급을 받았네요! 일단 안심!
그리고 신생아는 아무래도 향이 있는 제품들은 사용하기가 꺼려지는데, 향이 없어요!
무향!!
전성분을 공개하는 제품 중에도 향이 첨가된 제품들이 있는데, 일단 이 제품은 무향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성분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제가 제공받은 상품을 한번 볼게요.

베베르엘 체험단 구성품


체험단으로 받은 상품은 베베르엘 세탁세제 1000ml, 펌프, 계량컵이 같이 왔어요.
간혹 펌프가 불량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추후에 주문하게 되면 이 부분은 꼭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아요.
다행히 저는 정상 펌프가 왔어요!
계량컵은 눈금이 잘 보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해도 동일하게 펌프와 계량컵이 제공돼요!
그렇지만 환경 보호를 위해서 세제를 여러 개 구매해도 계량컵은 1개만 배송된대요!!
참고해주세요!

베베르엘 세탁세제 1회 펌핑시 세제양


계량컵을 앞쪽으로 놓고 찍었어야 했는데,, 생각이 짧았네요ㅠㅠ
계량컵에서 눈금은 잘 보이는 편이고, 1회 펌핑 시에 계량컵이 얼마나 차는지 보려고 펌핑해봤어요.
1회 펌핑시 5ml 정도 나와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펌프 사용법을 첨부했는데,
처음에 용기에 펌프를 넣어서 결합했을 때 잘 안 닫히는 느낌이 들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마지막 내용물까지 사용하게 하려고 일부러 길게 만들었대요!
이 점은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사용하는 세탁기와 물의 양, 빨래 양에 따라서 권장 사용량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는 세정력을 알아보려고 해요.
순한데 세정력이 약하면 세제로써 불합격이잖아요?
무향 제품 중에서는 아기 토 냄새가 잘 안 지워진다고 하는 제품들도 있더라고요.
사실 이 부분은 아직 삼꾸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테스트해볼 수는 없지만,
기타 오염된 부분에 대해서는 테스트해보기로 했어요!


제가 짜장라면을 먹다가 옷에 국물이 튀었는데, 1일 방치하고 애벌빨래 안 하고
세탁망에 넣어서 베베르엘 세제를 넣고 다른 빨래들과 함께 세탁했어요!
다른 빨래들이 있어서 세제는 25ml 정도 사용했어요.

짠!!
말끔하게 사라졌죠?
세제를 많이 넣지 않아도 세정력도 우수하고, 섬유유연제를 안 썼는데 뻣뻣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간단히 장, 단점을 비교해보자면

장점
1. 세제 전성분 공개로 마음이 놓인다.
2. 신생아 사용 가능한 무향이다.(신생아에게 향은 자극적이라 향 첨가 제품은 지양)
3. 세정력이 좋다.


단점
1. 세제가 고농축이라 끈적임이 있어서 계량컵 사용 시 세제 낭비가 있다.
2. 점도가 진해서 자동 세제함에 넣었을 때 구멍이 막힐 것 같다.
3. 비싸다.(공식 홈페이지 1,000ml 27,500원 판매 중)


아기 세탁세제를 구매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맘가이드 어플을 통해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