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가되는길/출산준비

전북 전주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당첨됐어요!!

by 주부2단최요미 2022. 2. 7.

#임산부친환경농산물꾸러미 #임산부농산물꾸러미 #2022년임산부혜택


안녕하세요.
주부2단 최요미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니 정부에서 주는 혜택들이 참 많더라구요!
잘 모르고 있었는데 갑자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이라며 문자가 왔지 뭐에요>,<
제가 사는 전주의 경우에는 이미 1월에 신청을 받았었는데, 저도 부랴부랴 신청하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먼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https://www.ecoemall.com/main/index.do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여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정책이에요.

* 지원 대상 : 신청일 현재 임신 중이거나, '21.1.1 이후 출산한 산모
단,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의 지원을 받는 임산부는 지원대상이 아니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지원 내용 : 친환경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월 1회 이상 공급(연간 48만원)
주문금액의 50% 이상 농산물 구매 필수, 자부담 20%(9만 6천원)

자부담이 있긴 하지만 친환경농산물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약 38만원정도의 식재료를 공짜로 먹는다니 개이득!!>,<

지역에 따라서 신청 일자가 다른데, 작성 시점에서는 서울 지역은 신청 가능하기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는 퇴근길에 제가 받은 문자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22년 6월이 예정일이라 22년 바우처가 6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증액되기 때문에 바우처를 미리 신청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앱이랑 사이트에서 신청이 바로 되지 않아서 너무 애를 많이 먹었어요ㅠㅠ
선착순이라고 하는데, 저는 문자를 받은 시점이 이미 3일째 되는 날이었기 때문에 너무 초조했어요ㅋ.ㅠ

한편으로는 전북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신청을 안했기때문에 저에게도 기회가 왔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초조한 마음은 어쩔 수 없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
방문 신청을 하기엔 준비해야할 서류가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온라인으로 신청해보려고 하는데 혼자 힘으로 안된다는걸 깨달았어요 ㅋㅋㅋㅋ

한 20분 낑낑거리다가 진료 보러 다니는 병원으로 전화해서 혹시 임산부 등록이 가능한지 문의 드렸더니 바로 해준다고 하시는거에요!! 미르피아 선생님들 감사합니다ㅠㅠ

전산처리가 될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서 전화하고 한 20분 정도 뒤에 했더니 공단에 임산부 등록이 됐어요!!

다음 순서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급하게 등록하느라 캡쳐화면이 없는데, 기억을 떠올려보면...


내국인인지 외국인인지 구분하고 영양플러스 지원을 받는 임산부가 아닌지에 대해서 동의하는지 체크하고 본인인증하면 완료입니다!!

그리고 2월초까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신청하고 며칠은 언제 당첨이 되나 온 문자를 여러번 봤어요 

본다고 당첨이 되는 것이 아닌데 말이죠 ㅋㅋㅋ

 

생업에 종사하며, 아기물품 핫딜을 하면서 기다리다보니 시간이 지났어요!
그리고나서 2월까지 기다리면서 당첨이 안됐을거라고 생각하며 포기하고 있었는데!!(사실 까먹고 있었어요!)
2월 7일 오늘 오후에 당첨됐다고 문자가 뙇! 왔어요!!!

 

생각치도 못했는데 당첨이 되어서 기분이 좋은 오후를 보냈어요!

아직 코드번호가 오지 않아서 다다음주에 문자가 오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덧글 주세용!!

댓글